티스토리 뷰

반응형

 

탈모 예방(방지?!)

머리감기 '' by 엠블랙 미르

 

 

<비디오스타 131회 - 엠블랙 미르

머리 감기 팁(TIP)>

 

 

 지난 2019년 2월 12일, MBC every1 '비디오스타' 131회에서 남자 아이돌 그룹 '엠블랙(MBLAQ)'의 멤버 '미르'가 과거 자신의 '엠자(M자)' 탈모는 물론, 이마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까지 고백한 가운데... 당시, 탈모로 고민 중이던 (초보 탈모인) 가수 '딘딘'에게 탈모 예방(방지) 머리 감기 팁(TIP)을 알려주는 모습이다.

 

 

 

 

 '잘못된 샴푸질은 탈모의 지름길'이라는 그의 말을 들으며, 딘딘처럼 머리를 벅벅(?!) 감는 나 자신을 다시금 되돌아본다. 사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머리를 감을 때면, 그저 스스로 시원하다 느낄 정도로 (약간은 세게) 감는 편인데, 과연 엠블랙 '미르'는 어떤 방식으로 머리를 감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비디오스타 131회] 엠블랙 미르 탈모 고백 - M자(엠자) 탈모 모발이식

 

(2) 탈모는 격세유전?! 고수 탈모인 이휘재 & 초보 탈모인 딘딘

 

 

<탈모 방지(예방) 머리감기 팁 by 엠블랙 미르>

 

 

 초 예민한 머리카락 님을 보우하사. 엠블랙 '미르'가 밝히는 탈모 예방(방지) '머리감기 팁(TIP)'은 다음과 같다.

 

(1) 손을 두피 안까지 넣는다.

(2) 힘은 50%만 주고 마사지하듯 감는다.

 

 

 - 꽤나 간단하지 않나. 백문불여일견(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고 위 사진 속 '미르'의 손동작을 보라. 손가락을 편 상태로 두피 안까지 넣어, 힘의 세기는 50% 정도만 준 채, 마사지하듯 감으면 된단다. (평소 '머리'를 감을 때,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하지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직히 말해서, 위와 같은 샴푸 방법이 '탈모'를 예방(혹은 방지)하는 데에 어떤 도움(?!)이 될지는 사실 의문이다. 다만, 같은 탈모인으로서 '이렇게 관리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참고할 수는 있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