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탈밍아웃 '전현무'의 발모 식단

- 검은콩(서리태) 효능 -

 

 

 '나 혼자 산다 258회'를 본 시청자라면, 회장 전현무의 '탈밍아웃 = 탈모 + 커밍아웃'을 익히 알고 있으리라. 이번 시간에는 해당 방송에서 보여준 그의 '발모 식단'을 소개할까 하는데... 진정, 머리가 나면 좋으련만, 진심 반 재미 반으로 봐주면 좋을 듯싶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나 혼자 산다 258회] 전현무 - 탈모 고백 (탈밍아웃 = 탈모 + 커밍아웃)

 

(2) 탈모면 운동(헬스 & 다이어트)하면 안돼?!

 

 

 

 

 우선,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일지도 모르나, 전문가의 의견부터 들어보자. '검은콩, 정말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다. - '검은콩'에는 모발 강화에 도움되는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많다는 것! 그리고 '견과류'와 '녹차' 또한 검은콩과 함께 모발 강화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는 것!

 

 

 

 

 여기서 잠깐, 위 내용을 찬찬히 다시 한번 살펴보자면... 전문가가 말한 '검은콩'은 그저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일 뿐, 궁극적으로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는지는 알 수 없는 모습이다. 분명, 탈모를 치료하는 데 있어, 검은콩 등을 섭취하여 두피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적절히 공급해주는 게 맞다. 하지만 확실한 건 탈모 치료에 그게 전부는 아니란 말이지.

 

 

 

 

 사실, 나 역시 지금으로부터 약 2년 전까지만 해도, 일종의 민간 요법(?)으로 어떠한 의학적 도움 없이 '탈모'를 치료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는 대실패! 탈모 치료(발모)에 좋다는 음식은 꾸준히 챙겨 먹고, 반대로 좋지 않다는 음식은 꺼리는 '식이 요법'을 시도해보았는데,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다.

 

 

 

 

 돌이켜 보면, 그 당시에는 내 몸에 들어가는 음식에 너무 지나치게 신경쓰다 보니,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았던 것 같다. 지금은 먹고 싶은 게 있으면 탈모 걱정 없이 그냥 먹는다. 지난 2017년 8월부터 '미녹시딜'을 두피에 도포할 때도 그랬지만, 최근 2018년 3월 '프로스카'를 복용하면서부터는 아예 먹는 것에 큰 비중을 두지 않고 있다.

 

 - 딱히, 무리한 '다이어트'를 감행하여 (예를 들면, 원 푸드 - One Food 다이어트 : 하나의 음식만 섭취하는 식사 요법) 체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지 않는 한, 이것저것 골고루 잘 먹는 게 더 낫지 않나.

 

 

<탈밍아웃 전현무의 발모 식단 - 검은콩 효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은콩'이 머리(두피 및 모발)에 좋다는 건 다들 잘 알고 있을텐데... 이번 시간을 빌려, 검은콩효능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앞서, 검은콩이 모발 강화에 도움된다 말하지 않았나. 그 근거로 검은콩에 함유된 높은 (식물성) 단백질에서 찾을 수 있지 싶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타민과 식물성 지방 그리고 모발 성장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도 함유하고 있단다.)

 

 - 뿐만 아니라,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들어있어 항산화 및 항암 작용 등의 효과도 있다. (그 밖의 노화 방시력 증진해독 작용 등의 검은콩 효능도 참고하기 바란다.)

 

 

 

 

<나 혼자 산다 전현무의 발모 식단 - 서리태 효능>

 

 

 검은콩에 이어, 요즘 '서리태'가 인기다. 그런데 서리태와 검은콩의 차이는 무엇일까? 실제로 알아보면 '서리태'는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은 파란색인 '검은콩'으로 10월경 서리를 맞은 뒤 수확할 수 있다 하여 서리태라고 불리는 모습이다. 즉, 다시 말해서, 서리태 또한 검은콩이라는 거!

 

 - 그럼, '서리태'의 효능 또한 검은콩과 같겠네?!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다만, 서리태는 수확 시기가 다르기에 일반 검은콩과 비교했을 때 그 성분이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 싶다. (사실, 둘 중에 뭘 먹어도 상관없을 것 같다.)

 

 

<나 혼자 산다 - 공식 탈밍아웃 연예인

전현무의 머리 나는 밥상

발모 식단 with 검은콩(서리태) 효능>

 

 

 개인적으로 '검은콩' 또는 '서리태'를 먹어 탈모 치료에 성공했다는 말은 들어보지 못했다. 솔직히 말해서, 믿지도 않는다.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검은콩(서리태)'가 우리 몸에 정말 좋다는 것이고, 평소에 검은콩과 같은 블랙푸드를 챙겨 먹어 손해볼 게 하나도 없다는 거다.

 

 - 다소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전현무의 '머리 나는 밥상 - 발모 식단'이 하나하나 따져보면, 웰빙 한 끼 식사인 셈이다. '콩국수'에 '콩자반'은, 정말이지, 지금 봐도 '어떻게 먹지?' 싶지만 다 우리 머리(두피 및 모발)을 위한 거니까. ^^ 그런 뜻에서, 오늘 점심은 콩국수 어떤가?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